• 2024-04-27 (토)
 


사본 -자동심장충격기 및 응급처치 교육.jpg

[교육] [광주NBN뉴스/이춘수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관내에서 심정지 등 촌각을 다투는 응급상황 발생시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이 전방위 확산하고 있다.

 

7일 남구에 따르면 지난해 이태원 참사를 계기로 남구청 공직사회를 필두로 관내에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남구청 공직자 683명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총 17차례에 걸쳐 조선대학교 응급의학과 및 남부소방서 119재난대응단 소속 전문가를 통해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김병내 구청장의 특별지시에 따른 것으로, 응급상황 발생시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청 공직자들은 사고 현장에 구조단이 도착할 때까지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인지, 심폐소생술 실습과 AED(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을 반복하며 긴급 상황 대처 능력을 키웠다.

 

어르신들을 돌보고 있는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 176명도 생명 구조 활동에 힘을 보탰다.

 

이들은 지난 3일 남구문화예술회관 2층 공연장에서 남부소방서 119재난대응단의 도움을 받으며 심폐 소생술 교육을 받았다.

 

특히 상반신 마네킹 모델로 흉부 압박과 심정지 확인, 인공호흡 방법을 익히며 어르신을 비롯해 주변 이웃들의 생명을 살리는 구조 활동 학습에 땀을 흘렸다.

 

이와 함께 관내 251곳 경로당을 이용 중인 어르신들도 교육에 함께한다.

 

남구보건소는 이달부터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경로당 7곳에서 어르신들과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또 오는 11월까지 경로당 244곳에 보건소 방문간호 전담팀을 보내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관내 통장으로 활동 중인 주민 437명도 오는 4월부터 6월말까지 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의 중요성과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적극행정 차원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적극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780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구, ‘골든타임’ 심폐소생 교육 전방위 확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