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7 (토)
 


사본 -고흥군, 16개 읍면 이장단장과의 소통간담회 개최 (2).jpg

[사회] [광주NBN뉴스/조현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3월 7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16개 읍면 이장단장과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봉사하는 16개 읍면 이장단장과 함께지역현안을 공유하고 군정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주민들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건의와 군정 현안에 대한 열띤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고흥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의 단초가 될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우주발사체 단 조립장 고흥 유치를 두고 활발한 대화가 이어졌다.

 

현재,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우주발사체 단 조립장을 두고 고흥, 순천, 창원 등 3개 후보지를 대상으로 평가를 통해 최종 후보지를 선정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고흥군이장단협의회는 우주발사체 단 조립장은 국내 유일 우주발사체 발사가 가능한 고흥군 나로우주센터 인근에 구축되어야 한다며 우주발사체 단 조립장의 고흥군 유치에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읍면 이장단장님을 비롯해 모든 군민들의 염원을 담아 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실현할 수 있는 우주발사체 단 조립장은 반드시 고흥군에 유치되어야 한다“16개 읍·면이 서로 협력해 현안 문제와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힘을 한데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장단장님들과 적극적인 소통과 공유의 시간을 통해 고흥의 미래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다, “주민의 대표자로서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고, 군정에 많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전행우 지회장은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의 비전 실현을 위해 읍면 이장단과 합심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고흥군의 발전을 위해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행정과 주민 간의 가교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55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군, 16개 읍면 이장단장과의 소통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