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6 (금)
 


사본 -드림스타트 자료사진(장흥병설유치원 방문).jpg

[복지] [광주NBN뉴스/조명열기자] 김성 군수 아이들이 꿈 펼칠 수 있도록 기회 보장하겠다

장흥군 드림스타트는 지역 아동과 가족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드림스타트는 어려운 상황에 처한 아이들의 공평한 출발을 위한 대표적 아동복지사업이다.

 

올해 총 27300만원의 국도비 확보로 취약계층 아동에게 신체, 건강, 학습, 부모교육 등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장흥군은 드림스타트 대상자 147가구 611(아동 272)을 발굴해 지원 중이다.

 

군은 전담 아동통합사례관리사 4명을 배치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2세 이하 저소득 아동(수급자 및 차상위)과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하는 이 사업은 대상자 자체 발굴 및 관련 기관의 의뢰 등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가정방문을 통해 아동과 가족의 기초정보, 양육환경, 발달정보 등 정보수집의 주요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한다.

 

서비스는 크게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으로 나뉜다.

 

각 항목에 따라 지원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해 건강검진, 교육지원, 심리상담,언어치료, 가족 여가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많은 아동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 내 81개 기관 및 업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교과 및 예체능 학습지원, 생일축하(수제케이크), 언어치료, 미술심리상담치료, 돌사진촬영, 문화지원 등 가족의 복지수요를 충족하는 통 큰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장흥군 드림스타트는 지난해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드림스타트 전문화·특성화 과정 현장적용 실천사례 공모전에서 프로그램 기획·운영 부분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내기도 하였다.

 

김성 장흥군수는 어려운 환경에 놓인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보장해 주는 것이 아동복지의 기본이라며, “소득에 영향 받지 않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잘 살피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78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흥군 드림스타트, “지역 아동 건강한 성장 돕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