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7 (토)
 


사본 -군청사(2023 봄).jpg

[사회] [광주NBN뉴스/박재완기자]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올해 11일 기준으로 관내 토지 229,245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검증을 마치고 21일부터 410일까지 토지소유자를 포함한 그 밖의 이해관계인의 열람 및 의견을 청취한다.

 

이번 개별공시지가 산정필지는 202311일 기준으로 관내 전체 필지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산정 가격을 주민 열람 등의 과정을 거친 후 오는 428일 결정·공시된다.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토지의 특성 등을 반영해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쳤다.

 

자세한 개별공시지가 가격은 군청 민원과 및 읍면사무소, 담양군 홈페이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등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열람 지가에 의견이 있을 때는 군청 민원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방문, 우편 등의 방법으로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다.

 

의견서가 제출된 토지는 토지소재지 인근 토지, 표준지와의 가격 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해 감정평가사의 정밀 검증 후 담양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428일까지 개별 통지한다.

 

군민 생활과 밀접한 영향이 있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지방세 및 각종 부담금 산정 기준 등 행정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열람은 결정공시에 앞서 적정하고 공정한 가격 확정을 하기 위해 실시하는 절차인 만큼 군민들께서 열람 기간에 반드시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재완가자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44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군, 올해 1월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이해관계인 의견 청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