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8 (일)
 


사본 -완도군, 대규모 행사 및 축제 성공 개최 위해 _범 군민 손님 맞이 실천 운동_ 전개 (2).jpg

[사회] [광주NBN뉴스/조현기자]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46일 열세 번째 열리는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개막을 이틀 앞두고 축제 성공 개최를 위해 범 군민 손님맞이 실천 운동을 전개했다.

범 군민 손님맞이 실천 운동은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와 장보고 수산물 축제, 전남 정원 페스티벌, 전남체전, 장애인체전 등 대규모 행사와 축제가 잇따라 개최됨에 따라 친절과 청결, 질서 지키기 등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난 46일에는 빙그레공원 등에서 완도군번영회와 완도군여성단체협의회가 플래카드와 피켓을 들고 범 군민 손님맞이 실천 운동을 알렸으며, 424일까지 관내 22개 기관·사회단체와 군이 합동으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실천 운동의 세부 내용은 기초 질서, 교통질서, 경기장 질서 등 질서 지키기’, 분리배출 실천하기, 불법 적치물 치우기, 깨끗한 완도 만들기 등 청결하기’, 웃으면서 인사하기, 내가 먼저 양보하기, 친절하게 등 친절하기이다.

한편 46일에는 음식점 종사들을 대상으로 친절 서비스 향상 교육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이달부터 많은 관광객이 우리 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다시 찾고 싶은 완도 만들기에 전 군민이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14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완도군, 대규모 행사·축제 개최 앞두고 손님맞이 분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