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7 (토)
 


사본 -3_20230428_광산구의회, ‘尹정부’ 대일 외교 규탄·강제동원 해법 폐기 촉구.jpg

[사회] [광주NBN뉴스/김선구기자] 대통령의 <삼일절 기념사>, 그리고 <강제동원 배상안>은 일본 극우들의망언망동에 뒤쳐지지않을 만큼 충격적이었다.

 

역사적 면죄에 이어, 일본으로 건너가 아낌없이 보따리를 풀었지만 빈털터리로, 그것도 가해자의 훈계만 잔뜩 듣고 돌아왔다.

 

이 나라가 옛 어른들이 꿈꾸었던 아름다운 그 나라인지 돌아보는 삼일절아침에, 대통령은 우리가 세계사의 변화에 제대로 준비하지 못해 국권을상실한 것이라며 우리에 선조들을 탓했다.

 

그러므로, 일본에 사죄나 배상을 요구할 게 아니라, 우리 스스로 해결자면서 이른바 3자 변제방식을 내놓았다.

이번 윤석열 정부가 내놓은 일제 강제동원 굴욕적 해법은 우리 모두를참담하게 하고, 납득불가한 해법이며, 부끄러움을 느끼게 한다.

 

일본군 위안부와 강제노역에 시달렸고, 돌아와서는 사죄와 손해배상청구권이라는 정당한 권리를 인정받지 못해 평생 한을 품은당사자들의 자존심을 꺾었다 .

 

역사 정의를 실현하고, 피해자 한을풀어줘야할 대한민국 정부가 오히려 전범기업에 면죄부를 주고, 피해자들에게 2가해를 하는반인권적인 국가폭력을 자행하였다. 대법원 판결을 뒤고 대한민국의 존엄을 짓밟는 반면, 반성할 줄 모르는일본를향해서 아무 걱정하지 마시라며 거듭 머리를 조아리는 대통령을 따라가면, 과연 어떤 미래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것인가.

 

아울러, 전임자들이 애써 이룩한 화해와 교류협력의 성과를 비웃는 대통령은한사코 일본에 기대고, 미국에 업혀 가려하고 있다.

 

최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정에 따른 수산물의 안전과 국내 수입이 우려되는와중에, 윤석열 정부는 제대로 된 해결책은 커녕 국민들 밥상과 건강에직결된 문제도 시종일관하고 있다.

 

우리 대한민국 농민이 생산한 쌀은 못 사주면서, 일본산 수산물은 사줄 수 있다는 것인지 심히 우려가 되며, 현실과 동떨어진 윤석열 정부의 역사인식과시대착오적인 정책 추진에 심히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

 

역사학자 토인비는 역사는 도전과 응전의 연속이다.”라고 하였다.

우리는 과거 숱한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놀라운 반전의 기회를 발굴해서, 찬란한 선진국가를 이룩해낸 우수한 국민이다.

 

이번 윤석열 정부는 대한민국의 국익과 국민의 자긍심을 하루아침에내팽개친고무능 외교의끝판왕잔치를 당장 철회하기를 바란다.

 

또한, 일제 강점기에피맺힌 항거한 자랑스러운 우리 선조들의 후손들과, 광산구 시민과함께 광산구 의회는 윤석열 정부를 강력히 규탄하며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

 [광산의회 제공]

태그

전체댓글 0

  • 713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윤석열 정부의 무능외교 규탄 및 강제동원 해법 즉각 폐기 촉구 성명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