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7 (토)
 


사본 -강진소방서 직원이 어린이 드론감시단원들에게 드론교육을 하고있다..jpg

[교육] [광주NBN뉴스/기자] 강진소방서(서장 최기정)은 지난 3월 어린이 임야화재 드론감시단(D.P)을 발대하여 봄철(3월 ~ 5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임야화재 드론감시단(D.P)”Drone Pilot의 줄임말이다. 드론감시단은 봄철 건조한 날씨 등으로 임야화재 발생률이 높아지고 그로인한 인명, 재산피해가 늘어남에 따라 학생들이 직접 드론을 조종하여 공중 순찰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화재예방의 필요성을 깨닫고 차세대 소방인재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강진소방서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성운항공에서 매주 강진대구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어린이 감시단에게 드론 조종 방법과 안전수칙 등을 교육한다. 교육을 받은 감시단원들은 임야화재 발생 빈도가 높은 지역, 산림 인근 문화재(사찰)나 주택 분포지역 위주로 감시구역을 설정하고 조를 편성하여 드론 순찰을 실시한다.

 

또한 실전 감각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드론 훈련도 실시한다. 가상의 화재 발생 지역을 선정 후 단원들이 드론을 통해 화재를 발견하면 소방서에 신고하여 화재진압을 하는 훈련이다.

 

강진소방서 관계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하여 임야화재 등 화재 발생이 많은 시기이다.”드론감시단 단원들이 직접 드론을 조종하여 화재 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화재 저감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05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재를 감시하는 하늘 위의 CCTV“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