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19 (일)
 


                                사본 -보성세계차엑스포 폐회사.jpg

[사회]   [ 광주NBN뉴스/기자] 천년의 보성 차, 세계를 품다!’ 라는 주제로 개최된 ‘2023년 보성세계차엑스포7일 공식 폐막행사를 끝으로 9일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보성세계차엑스포 기간에는 보성다향대축제’, ‘서편제보성소리축제’, ‘보성불꽃축제’, ‘벌교갯벌 레저뻘배대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전국단위 스포츠대회’, ‘군민의 날’, ‘데일리콘서트등 보성군의 대표 축제들을 통합해 통합 축제형 엑스포를 선보였다.

 

엑스포 기간인 429일부터 57일까지 약 67만여 명이 보성군 한국차문화공원, 보성읍, 벌교읍, 율포솔밭해수욕장 등을 방문했다.

 

보성군은 개막식인 29일 고려시대 뇌원차 진상행렬 재연을 시작으로 녹차 새싹 퍼포먼스, 블랙이글스 에어쇼, 뮤지컬 싱어즈 개막퍼포먼스, 5천여 명이 함께한 플래시몹 등과 SBS 컬투쇼 파워콘서트로 화려한 축하 개막 공연을 펼쳤다.

 

‘2023 보성세계차엑스포 찾아가는 수출상담회에서는 국내외 바이어 17개사와 보성제다 및 농특산물 9개 업체가 협약을 맺고 미국 등 4개국에 700만 불 규모의 수출 협약 및 계약을 체결했다.

 

세계 최고의 명차를 선정하는 세계차품평대회’, ‘대한민국 티 블렌딩 대회등에서 전 세계 차 생산 농가에서 제품 80여 개가 출품돼 세계차엑스포다운 면모를 보여주었다.

 

세계차품평대회에서 녹차 부문 금상에는 예성 오가낙 영농조합법인, 황차, 청차, 홍차 부문 금상에는 몽중산다원 영농조합법인 , 홍차 부문 금상에는 스리랑카 백차, 흑차 부문 금상에서는 운차지방(선면금)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023 대한민국차품평대회에서는 녹차 부문에 보성 청우다원, 발효차 부문에 다채, 떡차 부문에 영천다원, 말차 부문에는 수망다원이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한국차박물관 주제관을 비롯해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는 중국, 대만, 베트남, 일본 등 6개국의 세계 차문화 전시관이 설치돼 직접 차를 시음하고 각 나라의 차 역사를 설명받을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사본 -폐막식 단체사진.jpg

특히 6500년부터 이어진 차문화를 만날 수 있는 동아시아 차문화 특별전세계 티 로드관블랜딩 차 품평관차 명상 공예관보성다원 생태관차 만들기 체험관 등 9개의 전시체험관은 ‘2023 보성세계파엑스포만의 특별전으로 사람들의 인기를 끌었다.

 

연계 프로그램으로는 보성다향대축제의 2023년 다신제월드 티 써밋보성티 마스터컵차만들기 체험 등이 있었다.

 

보성세계차엑스포 김철우 공동조직위원장은“2023 보성세계차엑스포를 통해 천년을 이어온 보성차의 유구한 역사성과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통합 축제를 더욱 발전시켜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성장시키고 사계절 비수기 없는 보성 경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사본 -세계차품평대회 -(좌)은상 구해진, (가운데)금상 보성청우다원 안명순, (우) 동상 삼태다원 온계자.jpg

천년의 보성 차세계를 품다!’2023 보성세계차엑스포 성료

K-Tea 문화 통합 축제 등 볼거리 가득한 9일간의 대장정 마무리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74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천년의 보성 차, 세계를 품다!’2023 보성세계차엑스포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