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7 (토)
 


사본 -(5.12)담양군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예방 ‘앞장’ (3).jpg

[사회] [광주NBN뉴스/박재완기자] 담양군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공공 김동진, 민간 하종삼)가 다양한 활동으로 복지사각지대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담양읍 중앙로 일대 상가를 중심으로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홍보물을 나눠주며 주변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위기가구 발견 시 도움 요청을 독려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한국야쿠르트 광주첨단점과 백동LH2단지의 밖에 잘 나오지 않는 중장년 고위험 1인가구 안부살피기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야쿠르트는 5월부터 12월까지 고독사 위험이 있는 1인 가구 20세대에게 주 2회 건강음료를 전달하며, 위기 상황 발생 의심 시 즉시 읍으로 신고하는 역할을 맡는다.

 

하종삼 민간위원장은 주기적인 협의체 캠페인 활동을 통해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주민들이 더 관심을 가지면 좋겠다흔쾌히 협약에 임해주신 한국야쿠르트 광주첨단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사회적 보살핌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다문화가정 아동 운동화 지원, 난청어르신 LED초인종 설치 등 지역특화사업과 백동LH2단지 1인 가구 안부살피기, 밑반찬 지원, 김장나눔축제 등 마을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본 -(5.12)담양군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예방 ‘앞장’ (2).jpg

                                               담양군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복지사각지대 예방 앞장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1인 가구 안부살피기 사업 협약 체결

박재완가자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63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군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예방 ‘앞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