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6 (월)
 


사본 -1. 고흥군, 여름철 혹서기 대비 취약계층 지원에 나서    (2).jpg

[사회] [광주NBN뉴스/조현기자] 고흥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8일 고흥군청에서 여름철 폭염·혹서기를 대비해 무더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선풍기 및 식료품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한복자 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16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고흥군은 올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사업으로 선풍기 및 식료품꾸러미를 지원하고 있다. 각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읍면 추천을 받은 홀로 사는 어르신, 한부모 가구 등 무더위 취약계층 500가구에 물품 등을 전달하며, 건강과 안부를 살필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수행하는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 기구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복지자원 연계 등 든든한 인적안전망의 구심점 역할을 톡톡히 해나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여름철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 어린이 등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역 내 소외받는 군민이 없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여름철에 취약한 위기가정 발굴·지원하기 위해 620일부터 831일까지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기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인적안전망을 구축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고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998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군, 여름철 혹서기 대비 취약계층 지원에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