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7 (화)
 


사본 -7.7 어르신 E-PHOTO 대회(사진1).jpg

[교육] [광주NBN뉴스/김상석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6일 동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올해 상반기 인생네컷 E-PHOTO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 촬영·편집을 통해 스마트폰 활용 능력을 높이고 사회적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어르신들은 지난 4월부터 사회복지기금 노인복지증진사업 일환으로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받아왔다. 이들은 대회에서 3명씩 한 조를 이뤄 총 10개 조가 동명동 카페거리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 동구 8()를 소재로 한 주제 컷과 자유롭게 소재를 정하는 자유 컷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편집해 카카오톡 채팅방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종 심사 결과 화요일 반 5(조장 강백구 외 2)가 대상을 수상하고, 참여자 전원에게 교육 중에 완성한 사진을 개인별 앨범으로 만든 포토앨범을 제공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대회에서 보여주신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활용에 대한 어르신들의 열정과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강좌·프로그램을 개설해 어르신들이 스마트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 2017년 광주지역 최초로 WHO 고령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이후 백세 건강·백세 활력·백세 문화를 목표로 어르신들의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키오스크·스마트폰 활용 등 다양한 정보화 교육을 진행하며 어르신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040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어르신 ‘인생네컷, E-PHOTO 대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