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7 (화)
 


사본 -(곡성군 보도자료) 곡성군, 전환마을 활동가 양성 교육 개강식 개최.jpg

[교육] [광주NBN뉴스/강승원기자] 곡성군(이상철 군수)31일 목사동면 들말센터에서 클린 up! 환경 up! 앞서가는 전환마을 사업일환으로 전환마을 활동가 양성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개강식에는 이상철 곡성군수를 비롯해 지역사회활동가, 목사동면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곡성군종합사회복지센터협동조합(대표 신정관)이 주도하는 클린 up! 환경 up! 앞서가는 전환마을 사업'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공동체 형성 등 마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업이다. 민간에서 자발적으로 진행해 오다 올해 2023년 전라남도 사회혁신 공모사업으로 선정됐다.

 

이달부터 올해 11월까지 진행되는 전환마을 활동가 양성 교육은 지역의 주민을 전환마을 활동가로 양성하고 삶 속에서 친환경 운동을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환경 보호와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특강 및 다양한 체험 활동 교육을 통해 목사동면의 모든 주민들이 마을 단위로 친환경적인 생활 방식을 실천하는 것이 목적이다.

 

곡성군종합사회복지센터협동조합의 신정관 대표는 공모 선정으로 환경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 체험을 실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상철 곡성군수는목사동면민 여러분이 이번 전환마을 활동가 양성 교육을 통해 환경친화적인 삶을 실현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곡성을 만들어 나가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35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곡성군, 전환마을 활동가 양성 교육 개강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