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5 (일)
 


2_ 고인돌공원 향토사 교육.png

[문화] [광주NBN뉴스/김상석기자] 화순문화원(문화원장 김형래)찾아가는 문화예술 교육·공연이 지역사회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화순군의 후원으로 진행 중인 찾아가는 문화예술 교육·공연이 관내 학생들의 문화생활 욕구를 충족시키며, 지역의 역사문화를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게 하는 참 배움의 장이 되고 있다.

 

화순문화원 문화학교의 강사와 수강생들은 농악 공연단을 구성해 화순의초등학교 8곳과 화순제일중학교, 이양중·고등학교 등을 방문하여 공연을 펼치고농악 활성화를 위한 농악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세계문화유산 고인돌 유적지, 운주사, 능주향교 등의 문화 역사현장에서 우리 지역 역사를 직접 보고 체험하는 향토사 교육과 세시풍속 등 마을 문화자원에 대한 역사 강의 또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군 우수시책인 마을주치의 제도로 의료서비스를 받는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악기 연주, 노래, 시극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선사할 예정이다.

 

김형래 화순문화원장은 앞으로 문화원에서 갈고닦은 솜씨를 우리 사회에 환원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만드는데 일조하고, 공동체 문화를 만드는 일에 힘 쏟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이양고 농악공연 : 화순문화원 예술단이 이양고등학교에서 농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농악공연을 진행함.

 

오성초교 국악공연 : 화순문화원 민요반 예술단과 화순군 생활문화센터 강강술래 동호회가 오성초등학교에서 농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전통국악공연을 진행함.

 

운주사 향토사 교육 : 화순문화원에서 만연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운주사를 방문하여 체험학습을 시행했다.

 

고인돌공원 향토사 교육 : 화순군 생활문화센터 문형숙 운영위원이 화순제일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고인돌 공원체험 학습을 시행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17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순문화원 ‘찾아가는 문화예술 교육·공연’ 호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