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8 (일)
 


사본 -1.사진자료(영광군, 제6호 태풍 카눈 북상 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2).jpg

[사회] [광주NBN뉴스/임내섭기자] 영광군(군수 강종만)8일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강종만 군수 주재로실과소장, 영광경찰서 및소방서 등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태풍 카눈대비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제6호 태풍 카눈의 경로가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고,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한반도를 관통하며 우리 지역에도 직간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현재 태풍 상황과 예측 경로를 공유했으며, 각 부서별 태풍 대비 사전점검 등 조치사항과 대응대책에 대해 보고했다.

 

또한, 태풍 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경찰과 소방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확인했으며, 피해 발생 시 신속한 상황 공유와 현장안전조치를 요청했다.

 

군은 태풍에 대비하여 부서별 소관 시설과 급경사지, 산사태 우려지역 등재해취약지역, 농경지 및 해안가 저지대 등 침수 우려지역 전수 점검하는 등 사전조치를 계속해서 추진 중이다.

 

군은 기상특보에 따라 비상근무를 발령하고 상황실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여 대응할 계획이며, 위험징후가 발견되거나 피해가 우려되는즉시 주민 대피와 복구활동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장마철 피해 지역과 재해취약지역 등 예찰활동 강화 및 위험요인 사전 보완조치를 실시하고, 태풍 발생 시 유관기관과의 즉각적인 협력 대응으로 인명피해제로, 재산피해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56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광군, 제6호 태풍‘ 카눈’ 북상 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