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7 (토)
 


사본 -9-태풍 카눈 대비 현장점검(황산면 한자산소항) (2).jpg

[사회] [광주NBN뉴스/조현기자] 해남군이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라 직원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하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섰다.

 

해남군은 9일부터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 밤사이 많은 비와 함께 강풍이 예상되고 있다. 9일 오후에는 호우 예비특보와 함께 태풍 예비특보가 발효되면서 직원 비상근무에 돌입하며, 실시간 상황 대응과 함께 읍면별 주요 현안 현장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명현관 군수도 8일 긴급점검회의를 주재한데 이어 9일에는 관내 주요 사업장과 농어업 현장점검에 나섰다.

 

9일 실시된 현장점검은 스마트그린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되고 있는 에코플랫폼 건축현장을 비롯해 황산면 한자·산소항, 문내면 선두리 배수펌프장, 화원면 신덕리 군도 22호선 복구 현장을 차례로 둘러보고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에코플랫폼 건축현장은 태풍 북상에 따라 작업을 중지하고, 강풍 등에 대비한 안전관리 조치를 완료했으며, 황산면 한자·산소항에는 육상거치 63척을 포함해 70여척의 배가 항내에 정박을 완료했다

 

저지대 상습 침수지역인 문내면 선두리에는 2020년 말 배수펌프장 등 시설을 개보수하고, 저수시설 확장 등 공사를 완료해 주민 피해를 줄이고 있다.

 

더불어 지난달 15~16일 집중호우로 인해 도로 옆면이 무너져 토사가 유출된 화원면 신덕리 도로 공사 현장도 추가 붕괴나 침수 사고가 없도록 사전 조치를 꼼꼼히 하고 있다.

 

명현관 군수는카눈의 영향 반경이 매우 넓고, 한반도 전체가 직접적 영향권에 들어가는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 공직자들이 비상한 각오로 빈틈없이 태풍 대비에 돌입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6호 태풍 카눈는 많은 비와 강풍을 동반한 강도의 태풍으로, 9일 밤 제주도 인근에 접근하면서 해남도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89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남군‘태풍 카눈 북상’비상한 각오로 대비 총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