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10 (금)
 


사본 -장애인복지관 보도자료(20230811_자연의 향기 편백베개 만들고 튼튼 관절로 건강교육)1.jpg

[복지] [광주NBN뉴스/기자] 구례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2023년 희망나누기(권역화) 사업을 대중교통의 어려움으로 복지서비스 이용이 제한적인 원거리 마을 간전면 하천마을, 거석마을, 묘동마을, 백운천마을 주민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아름다운가게에서 지원하는 ‘2023희망나누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주민들의 욕구를 반영하고자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여 권역화 사업을 확대·시행 하고 있다.

 

8.11일에 열린 프로그램은 간전면 하천마을에서 진행되었으며, 1부는 순천제일대학교 의료재활과 강현승 교수의 건강교육, 2부는 건강꾸러미 체험활동 공예교실로 채워졌다.

편백베개 만들기, 건강관리를 위한 효과적인 지압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마을주민과 장애인들이 어울려 참여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마을주민 이00 어르신은 이렇게 먼 곳까지 와서 지루한 일상에 힘이 되는 프로그램을 꾸며주어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구례군장애인복지관 관장(송태영) “기존 복지관 권역화 사업에 아름다운 가게 지원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확대 사업으로 연장되어 프로그램이 보다 내실 있게 진행되고 있어 의미가 깊다, “앞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공동프로그램과 더불어 1:1 멘토링 활동을 통해 원거리 지역의 공동체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48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연의 향기 편백베개 만들고 튼튼 관절로 건강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