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4 (토)
 


사본 -9.6 충장축제 d-30(사진1).jpg

[사회] [광주NBN뉴스/김상석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6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자원 순환의 날(9월 6)을 맞아 오는 10월 개최되는 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를 친환경 축제로 운영할 것임을 다짐하는 커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임택 동구청장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직접 다회용컵에 담은 커피를 건네며 일회용품 절감을 독려하고 텀블러를 나눴다. 더불어 제20회 충장축제가 다회용컵과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제로 거듭날 것을 홍보했다.

 

앞서 동구는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오는 105~9일에 열리는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와 제2회 광주버스킹월드컵을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축제로 추진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사본 -9.6 충장축제 d-30(사진2).jpg

이를 위해 축제 행사장 푸드존에는 다회용 컵·용기·수저 등이 제공된다사용한 다회용 용기는 행사장에 설치된 수거함을 통해 회수돼 전문 업체의 세척과 살균 작업 등을 거쳐 이튿날 다시 공급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오늘 행사는 공직자부터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생활 실천에 동참하는 문화를 확산코자 마련했다면서 다가오는 충장축제도 단순한 소비적 이벤트를 넘어 지구를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사본 -9.6 충장축제 d-30(사진3).jpg

자원순환의 날 기념다회용컵 커피 나눔 이벤트

20회 추억의 충장축제 기간 일회용품사용 최소화 독려·홍보

태그

전체댓글 0

  • 910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원순환의 날 기념…다회용컵 커피 나눔 이벤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