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7 (토)
 


사본 -1.순천시가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우수사례 경진대회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jpg

[사회] [광주NBN뉴스/이춘수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국토교통부충청남도천안시에서 공동으로 주최하고주택도시보증공사가 주관하는 ‘2023 도시재창조 한마당행사에 참여해 2개 부문에서 대상(국토부장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도시재창조 한마당은미래 세대를 아우르는 행복한 도시재창조라는 주제로 도시재생에 대한 비전을 제시·공유하고, 토론회, 해커톤 등 소통의 장을 통해 다양한 논의와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기회가 마련됐다.

 

순천시는 저전동 정원마을 특화사업 및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조성된 거점시설 운영관리 사례로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주택 담장을 허물고 내 집 정원을 조성하여 개방하는 도시재생 주거환경개선 우수사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비타민 저전골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저전동 내 자투리공간 및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된 정원을 도시재생 이후, 주민이 가꾸고 관리하는 저전동 정원마을 특화를 진행했다.

 

또한, 도시재생으로 조성된 거점을 이용해 주민들과 소통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주민커뮤니티시설인 비타민센터, 저전동 내 방문객을 수용할 수 있는 마을호텔, 공유경제 문화 확산을 위한 저전나눔터 등 총 10개소 이상을 운영하고 있다.

 

담장개선 이웃사촌정원 조성사업은 개인 집에 담장을 허물어 개방형 정원을 조성(10)해 새로운 정원 문화 창출 및 공동체 의식 함양으로 저전동 정원마을 특화에 일조하고 있다. 선진지 견학 시에는 정원주가 사업에 대해 직접 설명하는 등 사업의 중요성과 주민 간 정원문화를 유도하고 있다.

 

순천시 도시공간재생과장은 앞으로도 순천시 도시재생사업이 지역의 활력과 발전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주민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53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시, 2023 도시재창조 한마당 2개 부문 대상·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