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6-25 (화)
 



사본 -22-피낭시에 대상수상 이현미 대표(2023.9.20.대전라마다호텔).jpg

[사회] [광주NBN뉴스/조현기자]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가 농림축산식품부 2023년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 외식업체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농촌융복합산업 인증경영체 중 지역의 특산물로 경쟁력 있는 메뉴를 개발·판매해 농가 소득향상과 농촌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도시민의 방문을 유도하여 농촌활력 증진에 기여하는 우수 외식업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식품부는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23개 인증경영체를 대상으로 지난 3개월 동안 전문가 및 소비자심사단과 함께 지역농업과의 연계성, 매출·일자리 창출, 경쟁력 및 성장 가능성 등에 대한 서면과 현장 심사를 진행했다.

 

대상을 수상한 피낭시에는 해남의 대표 특산물인 해남고구마를 재료로 지난 2017년 고구마의 모양과 색깔을 그대로 살린 독창적인 해남고구마빵을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구마빵 생산을 위해 해남고구마 100, 유기농쌀 10톤을 연간 매입하여 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은 물론 농촌융복합 산업을 기반으로빵지순례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면서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까지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고구마빵을 매개로 지난해에만 13만여명의 방문객이 피낭시에를 찾았으며, 고구마타르트, 해풍감자빵 등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현미 피낭시에 대표는해남특산물을 활용해 해남에서만 만들 수 있는 빵을 통해 지역농업과 상생하고,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 전국적인 명성을 얻게 됐다해남고구마빵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분들에게 감사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더욱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92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 농식품부 우수외식업체 콘테스트 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