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7 (화)
 


★ [사진1] 살레시오여중, 19회 중앙원예경진대회 우수상 수상.png

[교육] [광주NBN뉴스/추하윤기자] 살레시오여자중학교가 19회 생활원예 중앙경진대회학교 학습원 분야에서 우수상(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다.

 

24일 살레시오여중에 따르면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도시농업 활성화와 치유농업 가치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살레시오여중은 학교 텃밭 활동을교내·외에 알리는 텃밭 매거진을 운영하고, 수확한 생산물을 지역 행복센터에 공급하며 지역사회 구성원 역할을 책임감 있게 수행한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아우수상을 획득했다.

 

살레시오여중은 교내 40평 규모의 노지 텃밭을 교육활동에 적극 활용하기 위해,전교생이 참여하는 교과 융합형 생태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6~7개 교과의 전담교사들이 매주 번갈아가며 학생들에게 텃밭 수업을 진행한다.

 

2학년 장OO 학생은 채소들을 직접 애정을 갖고 키우면서 평소 느꼈던 채식에 대한 거부감도 많이 줄일 수 있었다이번 대회 결과를 통해 꾸준한 텃밭 활동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무척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살레시오여중 배금옥 교장은 “2021년 시교육청으로부터 특성화중학교로 지정받은 후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텃밭 활용 수업을 비롯해, 앞으로도 학생들과 함께 땀을 흘리고 보람을 찾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생태 교육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26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살레시오여중, 19회 중앙원예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