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4 (토)
 


사본 -230925-1 전남대 호남학연구원, 충장축제 '거리의 인문학' (포스터).jpg

[사회] [광주NBN뉴스/추하윤기자] 전남대학교 호남학연구원이 광주 충장축제서 영화 거리의 인문학을 개최한다.

 

전남대 호남학연구원(원장 정명중)106일부터 8일까지 동구 문화플랫폼 충장 22’에서 읽어주세요 이 영화를 주제로 한 공감 토크를 진행한다.

 

충장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인 이 프로그램에서는 지역 영화인, 문화창작그룹, 배우, 청소년 리뷰어 등 다양한 관점을 가진 패널과 시민들이 영화에 대한 공감 토크를 나눈다.

또 참석자들은 영화 장면에 담긴 숨겨진 의미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지역 영화의 방향 등을 패널에게 질문하는 등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3 여행지 길 위의 인문학사업으로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통상 인문학은 강의실에서 만난다는 관념을 깨고, 시민과 거리에서 만나는 새로운 시도여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행사장에는 ‘7080 포크송, 가을향기 추억 콘서트’, ‘한국청소년영화제 개막작 상영’, ‘충장축제 별밤시네마 영화캠프’, ‘영화미술전시: 미장센으로 만나는 현대미술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구글 폼) https://forms.gle/6o8j96d6gLuZY

태그

전체댓글 0

  • 718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의실 밖 인문학과의 만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