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8 (일)
 


사본 -(231107)제2회 담구석생활문화포럼.jpg

[문화] [광주NBN뉴스/박재완기자] ()담양군문화재단(이사장 이병노)은 오는 1110일 금요일 오후 2시 죽녹원 월파관에서담양풍() 우리의 생활문화라는 주제로 제2회 담구석(담양구석구석) 생활문화 포럼을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난 9월 개최한 제1회 생활문화포럼(지속 가능한 생활문화)이어 담양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생활문화에 대한 이슈를 이야기하고,타 지역과 차별화할 수 있는 담양만의 생활문화를 함께 생각해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1부에서는 제2대 지역문화진흥원장을 역임한 김영현 현 장흥교도소 유휴공간문화재생 사업단장이일상에서 시작하는 지역 문화 정체성과 가치 해석이라는 주제로 기조 발제한다.

 

이어서 특별강연으로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생활문화사업(지역형·협력형·모두의 생활문화) 3년차를 맞이한 영덕문화관광재단의 최성우 예술진흥팀 대리가 경북 영덕군의 생활문화 사례를 발표한다.

 

2부에서는 담양 생활문화 담론의 중심에 있는 심진숙 담양학연구소장과이건미 담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사무장, 임채군 담양군 슬로시티 사무국장, 정은아 담양문화도시추진단 수석연구원이 조덕진 무등일보 주필의 사회 아래담양만의 생활문화, 어떻게 만들어 갈 수 있을까?’대해 토론한다.

2회 담구석생활문화포럼은 생활문화에 관심 있는 담양군민, 관계자 등 누구나참여할 수 있으며 전화(061-381-8241) 또는 네이버 폼(https://naver.me/xC1LqByQ)통해 사전 접수 가능하다.

박재완가자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99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재)담양군문화재단, 제2회 담구석 생활문화 포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