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7 (토)
 


사본 -1_ 제13회 여미합창단 정기연주회.jpg

[문화] [광주NBN뉴스/김상석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아마추어 혼성합창단인 여미합창단이 12월 23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13번째 정기 연주회를 개최했다.

 

15년 역사를 지닌 여미합창단은 지난해 혼성으로 처음 출전한 전남도민합창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이번 연주회는 특별한 의미를 지닌 가운데 성대히 진행되었다.

 

영광의 순간들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정기 연주회는 여미합창단이 그동안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입상했던 곡들과, 특별히 감동을 선사한 인상 깊은 곡들을 위주로 선보여 관객들 또한 올 한해 영광스러웠던 날들을 되새기는 시간을 갖도록 했다.

 

1부는 민요조로 신고산타령새타령’, ‘강원도 아리랑, 2부는 장르별로 우리는 미남이다꽃밭에서’, ‘세시봉 메들리를 연주했으며, 3부에선 꽃 파는 아가씨’, ‘고향의 봄, 4부에서는 모란이 피기까지는’, ‘천안 삼거리’. ‘봄바람 난 년들을 연주하였다.

 

한 관객은 색소폰 앙상블과 현악 중주의 특별 공연은 물론 관객과 함께한 크리스마스엔 축복을이라는 곡의 제창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느껴지고 저물어 가는 2023년을 훈훈하게 마무리하는 기회가 됐다.”라며 감동을 전했다.

 

조해주 합창단장 겸 지휘자는 귀한 시간을 내준 관객들과 코로나를 극복하고 험한 산을 오르듯 그 어느 때보다 힘든 과정을 잘 이겨내 준 단원들에게 감사와 사랑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준 분들을 꼭 기억하여 더 나은 실력으로 보답하겠다.”라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화순의 순수 아마추어 예술단체인 여미합창단은 여성합창단으로 출발하여 전남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의 실력을 인정받았고, 지난해부터 명실상부한 전남의 최고 혼성합창단으로 명성을 얻었다.

 

각종 행사 참여는 물론 정기적으로 연주회를 개최하여 지역 문화 예술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993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순 여미합창단 제13회 정기연주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