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7 (토)
 


북구청 전경 (2).JPG

[사회] [광주NBN뉴스/추하윤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평가에서 정보보호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평가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주민 편익을 제고한 민관 기관체 등을 발굴하여 성과 공유와 그동안의 노력을 격려하고자 실시됐다.

 

이번 평가는 디지털정부 혁신 활성화 디지털정부 해외 진출 공공 마이데이터 활성화 전자정부 성과 관리 디지털정부 정보보호 행정서비스 통합제공 등 디지털정부 관련 17개 분야에서 발굴된 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공적 심사를 거쳐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북구는 디지털정부 정보보호 분야 심사에서 체계적인 세부 추진계획을 기반으로 정보보안 관리 수준 진단을 정기적으로 수행해 정보보안 취약 요인을 사전에 발견제거하여 정보보안 수준을 두루 향상시킨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랜섬웨어 차단 솔루션 신규 구축’, ‘사이버 위기 대응 모의훈련 실시’, ‘휴대용 저장매체 보안 관리시스템 고도화등 정보보안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하여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효과적인 기관 보호와 홈페이지 전송 민감정보 암호화 추진등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에 기울인 노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에 북구는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정보보호분야에서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유공 기관으로 이름을 올려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정보보호 우수기관 선정은 우리 구가 그동안 사이버보안 수준을 끌어 올리기 위해 펼친 다양한 대책들의 결실이라며 지자체는 주민들의 생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기관인 만큼 앞으로 선제적인 정보보안 조치와 침해 대응 역량 강화에 더욱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광주시가 주관한 ‘2023년 정보보안 관리 수준 평가에서도 광주 5개 자치구 가운데 1위를 기록하며 최우수 자치구에 선정된 바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78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북구,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우수기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