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8 (일)
 


사본 -2-20 정책발표회.jpg

[정치] [광주NBN뉴스/이춘수기자]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박혜자는 20일 시청 시의회 기자실에서 박혜자의 내 삶을 바꾸는 좋은 약속를 발표했다.

 

지난 6일에 이은 두 번째 공약 발표에서도 국가의제와 지역의제로 나누어 국가공약으로는 청춘이 그늘지지 않도록 학자금 빚 탕감과 지역대학 등록금 지원 방안을 제안했다. 고금리, 고물가, 고학자금이 민들어낸 청년세대의 빚 부담 경감 필요성을 제기하고 학자금 부채 탕감 특별법 제정을 약속했다. 또한 지역 내 대학 진학 시 일부 등록금 지원을 통해 장기적으로 고등교육 무상화를 단계적으로 준비해 나감과 아울러 지역소멸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할 필요성을 역설했다.

 

지역공약으로는 제4차산업시대 광주의 고급 엘리트층의 유입과 거주를 위해 도시 어메니티를 높이는 방안으로 서구를 () () () 메카로 조성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휴미락 메카를 위해 김대중센터 도서관 예술극장 - 호텔 카페 - 소상공인 사업장을 연결하는 밸트 구축 방안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양동 복개상가의 원상복원을 통해 광주천의 생태환경을 복원하는 한편 양동에서 유덕동에 이르는 천변길을 청년예술인의 문화예술 콘텐츠 지원 및 예술놀이터 조성을 통해 친환경적인 문화예술거리로 조성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53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춘이 그늘지지 않도록 학자금 빚 탕감과 지역대학 등록금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