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7 (토)
 


사본 -사진_김영선 광산구의원, 2024 지방의원 의정대상 입법부문 수상 (2).jpg

[사회] [광주NBN뉴스/나동인기자] 김영선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수완동·하남동·임곡동)29한국지방의회학회 2024 지방의원 의정대상에서 입법활동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지방의회학회(학회장 이현출)는 지방의회 관련 이론과 실제를 조사·연구하는 기관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 참여 민주주의 활성화에 기여한 의정활동의 모범사례를 공정하게 심사해 이번 ‘2024 지방의원 의정대상수상자를 선정했다.

김영선 의원은 광산구 물 절약을 위한 절수설비 및 절수기기 설치에 관한 조례안’, ‘광산구 자립준비청년 등의 자립 지원에 관한 조례안’, ‘광산구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한 맨발 보행로 조성 등에 관한 조례안등을 대표발의하고, ‘광산구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개정을 추진하는 등 정책의 파급효과 측면에서 그 성과를 인정받아 기초의원으로는 입법대상을 단독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장수천 생태정비사업이행 촉구, ‘농촌동 소방도로 및 소방용수로설치 제언 등의 5분 자유발언과 과밀학급 및 원거리 배정 문제 해소를 위한 고등학교 신설 촉구 성명서 발표 등 지역이 당면한 현안 해결을 위해 필요한 목소리를 내는 데 앞장서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민생의 현장에서 구민과 같은 곳을 바라보며 호흡하는 게 구의원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모든 구민이 희망을 꿈꿀 수 있는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79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영선 광산구의원, 2024 지방의원 의정대상 입법부문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