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1 (수)
 


사본 -0405_광산구 이야기꽃도서관 이영경작가의방 홍보물.jpg

[문화] [광주NBN뉴스/나동인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이야기꽃도서관이 대한민국 대표 그림책 작가인 이영경 작가를 초청, 6월까지 해찰과 성찰 사이를 주제로 작가의 방 전시를 개최한다.

이야기꽃도서관 3층 작가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도서관 주간이 시작하는 12일 개막한다.

이영경 작가의 그림책 연대기 소개, 그림책 원화, 스케치, 메모 공책 등 그림책 제작 과정을 엿볼 수 있는 시각 자료 중심으로 구성됐다. 작가가 사용하는 그림 도구들을 그대로 옮겨와 작가의 방을 재현할 예정이다.

개막일 오후 3시에는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작가 강연이 열린다. 이영경 작가가 직접 그림책 제작 과정과 전시 내용을 소개하고, 독자, 시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6월에도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 기간은 630일까지로, 매주 토요일 오후 1시에는 전문 안내원(도슨트)을 운영한다.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이야기꽃도서관(062-960-366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 일정과 내용은 광산구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참여 신청은 광산구평생학습포털에서 하면 된다.

이야기꽃도서관 관계자는 한국 대표 그림책 작가인 이영경 작가의 전시와 연계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화를 전공한 이영경작가는 부드러운 색감과 한국적인 정서를 담은 작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그림책 작가다.

교과서 수록 도서인 아씨방 일곱동무’, 한국적인 그림책으로 평가받는 신기한 그림족자’ ‘넉점반등을 비롯해 50여 권의 그림책과 동화책, 역사책에 그림을 그렸다. 현재 그림책협회 제3기 회장에 재임 중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27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찰과 성찰 사이’ 이영경 그림책 작가 전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