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7 (토)
 

.

사본 -6.지난달 26일 열린 김계선 선생 동상 제막식에서 노관규 순천시장은 선생의 공적이 널리 알려지고 기억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jpg

[사회] [광주NBN뉴스/안규동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달 26일 죽도봉공원에서 향산 김계선 선생 동상 제막식을 열었다

 

시는 이날 제막식에 김계선 선생의 후손인 경주김씨 순천종친회와 순천향교 유림회원 등을 초대하여 고인이 순천시에 기여한 공덕에 감사하며 함께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 자리에는 나안수 순천시의회부의장, 김태훈 시의원, 김미연 시의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김계선 선생은 순천 저전동 출신으로서 죽도봉공원 부지를 매입하여 시에 기부하였고, 팔마탑 건립, 연자루 복원, 팔마비각 건립, 강남정 건립, 해룡 충무사에 이순신 장군 전적비 건립 등 순천이 기려야 할 역사를 찾아 복원하는 등 문화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인물이다.

 

경주김씨 순천종친회, 순천향교 유림회에서는 순천시의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지역의 역사를 생각하여 행사에 참석한 노관규 시장의 열정에 박수를 보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동상 건립을 통해 김계선 선생의 공적이 널리 알려지고, 순천을 대표하는 근대 역사 인물로 기억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향산 김계선 선생의 동상 제막식의 행사를 비롯하여 순천의 역사 인물을 발굴하고 현창하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59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역 역사 정립을 위한 첫걸음, 순천시 향산 김계선 선생 동상 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