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8 (일)
 


사본 -5.사진자료((주)창억, 영광군과 600억원 투자협약 체결).jpg

[경제] [광주NBN뉴스/정종덕기자]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628일 서울특별시 중구에 위치한 웨스틴조선 서울호텔에서 열린 2023 전라남도 투자유치 설명회 행사 중 떡 제조기업인 창억(대표임철한)6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알렸다.

 

수도권 소재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전라남도 투자유치 여건 설명 및 홍보, 상담을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영광군에 투자할 창억을 비롯해 여수시, 광양시, 완도군에 총 2조원 가량을 투자하기로 약속한 5개 기업이 협약을 체결하여 눈길을 끌었다.

 

창억은 광주광역시에 본사가 위치하고 나주시에서 공장을 가동 중인 떡 제조관련우량기업으로서 이번 투자를 통해 현재 조성중인 묘량농공단지에 14천평, 600억원규모의 공장을 설립하여 약 250여명의 고용을 창출할 예정이다.

 

또한, 영광군에서 생산한 쌀과 농산물을 적극 매입 및 사용할 계획으로 관내 쌀 소비를 증진하여 벼 재배농가 소득증대에도 도움을 주는 등 궁극적으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영광군수는 우리 군에 큰 규모의 투자를 약속해 주신 창억 임철한 대표님께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각 분야의 우량하고 건실한 기업이 투자하게 되면 관내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성장동력이 될 것이고, 더욱 더 발전하는영광군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창억과 같은 우량한 기업을 투자유치하기 위해서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751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 ㈜창억, 영광군과 600억원 투자협약(MOU) 체결 ”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