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4 (토)
 


사본 -7.10 400여 명 운집 풀뿌리 주민총회(사진).jpg

[사회] [광주NBN뉴스/김상석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지원1동 주민자치회(회장 차용문)는 이달 초 광주 남초등학교 체육관에서 ‘2023년 주민총회·머굴마을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해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회 실적 보고·마을 의제 우선순위 선정과 머굴마을 합창단 공연 등 지역주민의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머굴마을축제가 함께 진행됐다.

 

이날 주민자치회 산하 분과위원회에서 발굴·제안받은 30개의 마을 의제 중 4개 사업을 대상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광주 최초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 투표시스템(K-voting)을 통한 1·2차 사전투표 및 현장 투표 결과를 합산해 최종 우선순위를 확정하며 주민 주도적 참여 행사로 그 의미를 더했다.

 

주민총회를 통해 우선순위로 선정된 마을의제는 청소년을 위한 어린이 공원 조성 청소년 문화공간 개설 부족한 주차장 확보 머굴길 조성(보도블록 정비) 순이다.

 

차용문 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는 지원1동의 미래인 남초등학교와 무등중학교 학생을 포함한 다양한 계층의 주체적인 참여로 의제가 선정돼 그 의미가 남다르다면서 주민총회 개최에 힘써준 자치위원을 비롯한 지역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정이 지원1동장은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주민총회는 주민 스스로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민주적 의사결정의 과정에 참여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원1동만의 특성을 갖는 풀뿌리 지방자치의 선도적인 지역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42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400여 명 운집…지원1동 주민총회·머굴마을축제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