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3 (금)
 


사본 -1.사진자료(스포츠메카 영광군, 대통령배 전국 중고 배구대회 개최) (1).jpg

[스포츠] [광주NBN뉴스/임내섭기자] 올해 많은 전국 규모 대회를 개최하여 스포츠 선진 도시로서의 위상을 이어가고 있는전남 영광군은오는 713일부터 20일까지 8일간의일정으로 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 등 관내 4개 실내체육관에서 56대통령배 전국 중·고 배구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중고배구연맹과 전라남도배구협회, 영광군배구협회가 주최·주관하는이번 대회는 전국 58개 팀 1,200여 명의 선수·임원들이 참가한다.

국가대표팀 훈련 호출로 일부 여자중학교·여자고등학교가 불참했음에도불구하고 올해 최대 규모이다.

 

대회 방식은 예선 조별리그를 통해 본선 진출 팀을 선발한 후 토너먼트로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정부 명칭 사용 대회 메뉴얼에 따라 국제대회로의 격상을위해 대만의 풍원상업고등학교가 참가하여 대회의 격을 높여주었다.

풍원상업고등학교는 대만의 배구 명문학교로, 2022년 대만 중고 배구대회우승학교로서 한국중고배구연맹의 정식 초청을 받았다.

 

또한, 대회 마지막 날인 720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열릴 남·여 고등부 결승전은 KBS N SPORTS에서 전국에 생방송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강종만 영광군수는전국적인 이목이 집중되는 대회를 개최한 만큼 준비를 철저히 하여 영광군의 역량을 우리나라 전 국민들에게 홍보함으로써 다른 시, 군보다 비교우위에 설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다.”라며 이번 배구대회에 대한 남다른 각오를 다졌다.

태그

전체댓글 0

  • 510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스포츠 메카 영광군, 대통령배 전국 중고 배구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