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4 (토)
 


사본 -7.19 건강한 여름나기(사진).jpg

[복지] [광주NBN뉴스/김상석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이른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돌봄이웃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선풍기·여름 이불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고 19일 밝혔다.

 

동구와 동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수립한 기본복지가이드라인 혹서기기준에 따라 13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냉방 용품이 없거나 교체가 필요한 433세대에 선풍기와 여름 이불을 지원했다.

 

동구는 각 동별로 독거 어르신·장애인·1인 가구 등 폭염 돌봄이웃 가정을 방문해 여름용품 전달과 함께 건강 상태 살피기, 주거 실태 점검 등 복지서비스와 적극 연계할 예정이다.

 

13개 동 역시 지사협과 협력해 삼계탕·물김치 나눔·생수 지원 등 특화사업을 추진하며 위기가구 발굴과 돌봄 제공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로 돌봄이웃의 여름나기가 힘들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여름용품을 지원하게 됐다면서 ·관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돌봄 이웃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올해 하반기부터 동구민에게 최저 수준 이상의 복지와 삶의 질 보장을 위해 추진 중인 동구 기본복지가이드라인’ 48개 항목에 대한 항목별 추진사항 중간 점검을 실시하고,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미충족 항목을 보완할 수 있는 시책을 적극 발굴·추진할 방침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802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함께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