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7 (토)
 


사본 -이병훈 의원 발언_2.jpg

[정치] [광주NBN뉴스/안규동기자] 이병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광주 동구남구을)이 8월 3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140차 정책조정회의에서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의 사퇴와 폭염재난 상황에 대한 정부의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이병훈 의원은 정책조정회의 모두발언에서 노무현 정부 때 31위 였던 언론자유지수는 이명박 정부에서 69위까지 곤두박질쳤다며 당시 청와대 대변인과 홍보수석으로 일했던 이동관 후보자가 그 중심에 있음을 지적했다. “괴벨스로 대표되는 나치 독일의 선동정치와 후한 말기 십상시에 의한 국정농단은 역사적 비극을 가져왔다며 언론탄압과 통제로 인한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간다고 지적하며 이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했다.

 

또한, 이병훈 의원은 연일 계속되고 있는 폭염 상황에 정부의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재난은 사회적 약자들에게 더욱 가혹하다며 폭염 속에 일할 수밖에 없는 마트노동자, 농업종사자, 배송노동자 등과 노인들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적 대응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병훈 의원은 권고에 불과한 정부의 가이드는 실효성이 없다폭염노동에 대해 산업안전보건법 등을 통한 세밀하고 과학적 관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00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병훈 의원, “이동관 후보자 사퇴촉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