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9 (월)
 


사본 -1-2. 보성군, 경로당 445개소에 긴급 냉방비 30만 원 지원_김철우 군수가 회천면 경로당을 방문해 경로당 더위나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jpg

[복지] [광주NBN뉴스/기자] 보성군은 지속되는 폭염으로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냉방비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긴급 냉방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노인 여가 복지 시설로 등록돼 운영 중인 관내 경로당 445개소에 13,590만 원(도비 50%, 군비 50%)을 긴급 편성해 개소당 30만 원씩 긴급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긴급 냉방비는 여름철 냉방기 가동으로 인해 증가한 전기세뿐만 아니라 에어컨 수리비, 냉매 가스 충전 비용 등으로 쓸 수 있다.

 

보성군은 매년 예산 1억 원을 확보해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경로당 냉방기 전수 조사를 실시하고, 교체 및 수리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폭염으로 인한 어르신들께 온열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긴급 지원에 나섰다.”라며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안부를 수시로 확인하고 국민행동요령 등을 안내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철우 군수는 지난 7일부터 읍면 경로당을 방문해 냉방 기기 가동 여부 및 청결 상태, 어르신 안부 등을 점검하고 있다.

 

또한, 보성군은 노인 맞춤 돌봄 기관 및 읍면과 연계한 어르신들에 대한 안부 살피기를 강화하고, 경로당을 수시로 방문해, 시설물 점검 및 폭염 대비 안전 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폭염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설명]

1-1. 보성군, 경로당 445개소에 긴급 냉방비 30만 원 지원_김철우 군수가 회천면 경로당을 방문해 냉방 기기 가동 여부 및 청결 상태, 어르신 안부 등을 점검했다.

1-2. 보성군, 경로당 445개소에 긴급 냉방비 30만 원 지원_김철우 군수가 회천면 경로당을 방문해 경로당 더위나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43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성군, 경로당 445개소에 긴급 냉방비 30만 원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