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30 (화)
 


사본 -25일 순천시와 (주)디와이에코사이언스가 142억원 규모의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3.jpg

[사회] [광주NBN뉴스/기자] 상반기 대기업(한화포스코유치와 정부의 화답으로 경제성장 동력의 기반을 마련한 순천시가 하반기 본격적인 신()일류 경제지도의 영역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순천시는(시장 노관규) 25일 미래 농업의 대표 기업인 디와이에코사이언스(대표이사 조영국)와 투자액 142억 원, 고용인원 80명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2023년에 설립된 디와이에코사이언스는 농업용 완효성 비료 제조기업으로, 100억 원 이상 규모의 해외 수출 실적을 달성하는 등 신기술 특허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제조 역량을 갖춘 기업이다.

 

특히, 대표 제품 완효성 비료는 농업 및 원예에 사용되는 미래 지향적인 친환경 비료로 수질 및 대기오염 경감에 큰 효과를 보이는 농업용 비료로, 대한민국 생태수도의 랜드마크 순천시의 탄소 중립 등 생태경제 확산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디와이에코사이언스 관계자는 현재 인도네시아 등으로 수출이 증가하고 있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사업확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며, “지역과 함께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적극적인 투자 의사를 보여, 향후 친환경 원예농업 분야에 미치는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하반기에는 5대 캠퍼스를 중심으로 고차원의 산업 지도의 영역을 확장하여, 차세대 신산업을 선도하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겠다라며,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순천으로 투자유치를 결심한 기업이 안정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원박람회로 새로운 지방도시 표준 모델을 보여준 순천시는, 바이오, 웰니스, 미래첨단, 우주, S-콘텐츠 산업 기반 5대 캠퍼스(핵심거점)를 중심으로 경제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비전을 수립했으며, 적극적인 투자유치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91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첫째는 경제, 둘째는 일자리 창출! 순천시, 하반기 기업 투자유치 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