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3 (금)
 


사본 -9.22 가을 시즌 라온페스타가 온다(사진3).jpg

[경제] [광주NBN뉴스/김상석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개최 기간 중 10월 5일부터 8일까지 충장로와 지하 상점가 일원에서 ‘2023 충장르네상스 라온페스타’ 가을 시즌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년 차를 맞은 충장상권 르네상스사업 일환으로 마련된 라온페스타는 당신의 가을에 즐거움을 채우다를 주제로 충장로와 지하 상점가의 소비 촉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100개의 보따리 중 단 1, 순금 1돈의 행운이 기다리는 만원의 행복-랜덤 보따리티셔츠·캔버스 백에 맨홀뚜껑 프린팅을 완성하는 맨홀뚜껑도 예술-충장 프린팅프리마켓, 푸드트럭, 버스킹, 디제잉 특별공연 등이 진행되는 충장나이트마켓-충장비트(beat)’ 충장로와 지하 상점가 일대를 누비며 상권 내 행운 아이템을 찾아다니는 구매 미션 프로그램 충장 캡슐 투어등을 만나볼 수 있다.

 

방문객을 위한 체험행사도 풍성하다. 지하 상점가에서는 압화 책갈피· 매듭 팔찌·손수건·마크라메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마술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충장로5가에서는 주얼리지원센터와 연계한 새싹 하트링 만들기가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외에 50년 전통의 충장로 궁전제과와 협업·개발한 충장 쫄깃 크림치즈빵을 선보일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 여름에 이어 가을 시즌 라온페스타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내실 있는 축제로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면서 추억의 충장축제와 더불어 위축됐던 충장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체류형 관광의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전환점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47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을 축제로 돌아왔다…충장르네상스 ‘라온페스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