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6-25 (화)
 


(231024)(재)담양군문화재단 앙코르해동 공연‘전통연희한마당 만복이 들어갑니다’개최.png

[문화] [광주NBN뉴스/박재완기자] ()담양군문화재단(이사장 이병노)은 오는 28일 토요일 오후 4시 해동문화예술촌 마당에서전통연희한마당 만복이 들어갑니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담양 봉산면 와우리를 중심으로 전해 내려오는 농악을 계승하고 지역 놀이와 진법을 살리며 전통문화의 확산과 발전을 꾀하고 있는 ()담양와우농악보존회와 함께한다.

 

농악대에서 악기를 연주하는 악사인치배의 음악적인 부분과 함께 잡색놀이의 연극적인 요소를 접할 수 있으며, 담양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 탈놀이, 쥐불놀이, 죽방울놀이, 버나놀이, 살판, 큰기놀이 등 다양한 놀이들을 복원하여 관람객에게 특별한 공연을 선사한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공연예술 활성화를 통해 예술인에게는 자율적인 활동을 보장하고 군민과 방문객에게는 공연을 즐기며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담양의 품격을 높이고 문화예술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앙코르 해동공연은 무료관람이며,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문화재단 홈페이지와 해동문화예술촌 소셜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재완가자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47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재)담양군문화재단, 앙코르해동 공연‘전통연희한마당 : 만복이 들어갑니다’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