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6-25 (화)
 


강진군의장김보미.jpg

[사회] [광주NBN뉴스/기자]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이 공직선거법 위반 조사와 관련해 경찰의 무혐의 불송치 결정에 따라 그간의 오해와 오명에서 벗어나게 됐다.

 

김 의장은 불특정 다수의 선거구민에게 의회 홍보 기념품을 제공했다는 내용으로 경찰에서 조사가 진행 중이었고 이러한 내용이 일부 지역 언론을 통해 왜곡된 내용이 보도되면서 김 의장은 물론 군민의 대의기관인 군의회에 대한 신뢰가 훼손되는 등 그간 갖은 오해와 억측에 시달려 왔다.

 

경찰 수사의 초점은 홍보 기념품 제공과 관련한 공직선거법상 기부 행위 위반에 맞춰 졌으며, 한 지역신문에 왜곡 보도된 홍보용품 구입 예산 편성 수립 절차 의장의 독단적 전량 사용 여부 등에 대한 조사도 추가로 이뤄졌다.

 

군의회는 명확한 진실 규명을 위해, 경찰서의 요청 자료 제출과 김 의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 출석 조사 등에 적극 협조해 왔으며 이번 무혐의 결정에 따라 그간의 오해가 한 번에 해소 되었다.

 

군의회는 악의적인 제보로 인해 개인과 단체가 피해 받는 선례를 남기지 않도록 언론중재위 제소 등 법적 조치를 통해 강력히 대응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김 의장은 악의적인 허위 제보로 인해, 소중한 행정력과 수사력이 낭비됐고, 개인뿐만 아니라 군의회의 명예도 함께 실추됐다허위내용의 잘못된 보도로 인해 개인이나 단체가 피해를 받는 이와 같은 사례가 두 번 다시 반복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허위 제보자는 물론, 단 한 차례의 직접적인 사실 확인이나 취재도 없이 일방적인 허위 내용을 여과 없이 보도한 언론사 역시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제 개인이 아닌 군민과 의회에 대한 심각한 도전인 만큼 언론중재위원회 제소, 법적 조치 등을 통해 강력히 대응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강진군의회 김보미 의장 입장문 전문]

 

공직선거법 위반 경찰서 조사 무혐의 종결 관련, 김보미 의장 입장문

거짓으로 진실을 더럽힐 수 없고, 거짓은 진실을 이길 수 없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강진군의회 의장 김보미입니다.

 

한 지역 신문사를 통해 보도된 공직선거법 위반 관련 경찰 조사의 건은 무혐의 불송치 결정으로 종결 처리되었습니다.

 

먼저 사실 여부를 떠나 본의 아니게 불미스러운 일로 군민 여러분께 심려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군의회는 진실을 밝히기위해 경찰에서 요구하는 자료를 빠짐없이 제출하였고 저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이 직접 출석해 여러 차례 조사를 받는 등 경찰 수사에 적극 협조해 그동안 제기됐던 의혹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러나 경찰 조사 중 일부 지역 언론을 통해 왜곡된 내용이 보도되면서 갖은 억측과 소문으로 최근까지도 저는 물론 군의회에 대한 군민의 신뢰가 훼손되는 등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의도가 불순한 악의적인 허위 제보로 인해 소중한 행정력과 수사력이 낭비되었고 제 개인뿐만 아니라 군민의 대의기관인 강진군의회의 명예가 실추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아울러 군민의 알 권리를 위해 진실만을 보도해야 할 지역의 언론사가 최소한의 사실확인이나 취재 없이 허위 내용을 동반한 과대 보도로 인해 초기 수사 단계에서 압력으로 작용하고 군민의 억측과 오해를 불러일으키게 한 것에 대해서도 유감을 전합니다.

 

허위 제보와 잘못된 보도로 인해 개인이나 군의회가 피해를 받는 이와 같은 사례가 두 번 다시 반복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며 이를 위해서는 허위 제보자는 물론 해당 언론사도 상응하는 책임을 지는 선례를 남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또한 김보미 개인이 아닌 한 조직의 수장으로서 져야 할 책임이자 의무라고 생각하며 언론중재위원회 제소, 법적 조치 등을 통해 강력히 대응해 진실을 왜곡해 군의회의 명예를 심각하게 실추시킨 점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강진군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으로 군민의 신뢰는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일을 거름 삼아 더욱 신뢰받고 투명한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53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보미 의장, ‘공직선거법 위반 관련 경찰 수사’ 무혐의 결정, 오명 씻어 - 경찰 조사 결과에 따른 군의회에 제기된 각종 의혹 및 루머 일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