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2 (목)
 


사본 -영암 SNS기자단 모집 홍보물.jpg

[사회] [광주NBN뉴스/정종덕기자]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SNS로 군의 다양한 모습을 전달할 ‘2024년 영암군 SNS 기자단을 공개 모집한다.

그동안 ‘SNS 서포터즈를 운영해 온 영암군은, 내년부터는 ‘SNS 기자단으로 명칭을 변경한다.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인 숏폼(short-form)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숏폼으로 충분히 표현할 수 없는 생각과 경험을 텍스트로 자세히 기록·공유하는 롱폼(long-form)과 블로그 수요도 높아져 가는 추세를 반영해 두 형태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기자단 모집에 나선 것.지역 상관없이 18세 이상으로, SNS를 손쉽게 다루며 영암군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분야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블로그(필수) 등이다. 영암군은 글쓰기 및 사진-동영상 촬영 콘텐츠의 SNS 게시가 가능하고, 현장 취재와 기사 작성이 능숙한 블로거 위주로 선발할 예정이다.

 

영암군에 사는 19~49세 청년과 군 소재 대학의 학생에게는 가점을 준다.

 

이달 말까지 영암군 누리집에 게시된 지원서를 작성, 담당자 이메일(glakd70@korea.kr)로 제출하면 접수되고, 내부 심사를 거쳐 다음 달 15일 군 누리집과 SNS20명 이내의 선발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기자단은 내년 초 발대식과 간단한 교육을 마치고 2024말까지 활동한다. 영암군 주요 관광지 및 축제장 무료 입장 혜택과함께 콘텐츠 생산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받는다.

 

영암군 관계자는 다채로운 영암의 모습을 참신하고 개성있게 그려낼 SNS 기자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암군 SNS 기자단 공모 관련 세부사항은 군 누리집과 SNS에서 확인할 수 있고, 안내는 홍보담당관(061-470-2622)에서 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166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다채로운 영암 모습 전할 ‘SNS 기자단’공개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