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9 (월)
 


북구청 전경 (2).JPG

[사회] [광주NBN뉴스/추하윤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동절기 안전관리 강화와 주민생활 안정을 위해 가용가능한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

 

3일 북구에 따르면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3개월간 동절기 북구 주민생활 안정 종합대책이 추진된다.

 

북구의 주민생활 안정 종합대책은 동절기 취약계층이 지역사회의 온정을 느끼고 종 사고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취약계층 보호 감염병 예방 재난해 대비 등 3대 분야 17개 과제로 마련됐다.

 

먼저 북구는 코로나19, 독감 등 겨울철 유행하기 쉬운 호흡기 질환의 지역 확산을 차단해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고자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꾸려 상시 상황 관리 근무에 돌입했다.

 

또한 노인 장애인 아동 청소년 노숙인 복지시설 안전 검검을 일제히 실시하며 거동 불편 노인, 결식 우려 아동에게는 도시락을 지원하고 청소년 유해환경을 개선하는 등 복지대상자별 촘촘한 보호 강화에도 나선다.

 

특히 3만여 포기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추진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역사회의 사랑을 전하는 한편 소외되는 취약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적극 발굴하여 보일러 점검, 난방비 지원 등을 통해 주거 안정을 꾀한다.

 

아울러 폭설한파 시 주민생활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소금 544, 친환경 제설제 140톤 등 충분한 제설 자재와 장비를 확보해 교통 및 보행사고 예방을 도모하고 외에도 기상특보에 따른 단계별 비상 체제를 구축해 동절기 재난재해에 적극적으로대응할 방침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대책은 극심한 경제 위기로 절박한 시기를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두터운 보호에 주안점을 두었다올 겨울 취약계층이 그 어느 때보다 뜻한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본 대책 추진에 모든 역량을 동원하는 것은 물론 추가 지원사업 발굴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39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북구, ‘동절기 주민생활 안정’에 역량 집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