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30 (화)
 


사본 -9 제4회 이순신 백의종군로 걷기 행사.jpg

[사회] [광주NBN뉴스/나동인기자] 순천시 황전면에서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4회 이순신 백의종군로 걷기 행사가 오는 27일 개최된다.

 

백의종군로는 이순신 장군이 관직이 박탈된 채 백의를 입고 도원수 권율 장군을 찾아가는 한양 의금부에서부터 아산, 순천을 지나 경남 합천까지 이동하는 여정을 말한다.

 

이번 걷기 행사 참가자들은 이순신 장군이 백의종군하였던 구간 중 황전면 구간을 따라 걸으며 이순신 장군의 나라 사랑 정신을 새기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427년 전 이순신 장군이 순천 구간을 백의종군하였던 시기에 맞춰 오는 27일에 개최된다. 짧은 코스(왕복 5km)와 긴 코스(왕복 12km)를 선택해 걸을 수 있고 행사장에는 기존보다 더욱 풍부해진 공연, 체험행사 프로그램과 먹거리가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면에서는 걷기 행사일에 맞춰 백의종군 맨발길을 조성한다. 황전면 행정복지센터 앞 백의종군로 코스인 철도부지 구간에 길이 220m인 맨발로 걷는 길을 조성하여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에게 처음 선보일 계획이다.

 

면 관계자는 황전면에서 4번째로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주민자치회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우리 지역의 소중한 역사 문화자원을 보존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특색있는 관광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36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시 황전면, 「제4회 이순신 백의종군로 걷기 행사」 준비 순항 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