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30 (화)
 


사본 -4.5 ‘광주문화유산야행’ 참여 시민 모집(사진2).jpg

[문화] [광주NBN뉴스/김상석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광주문화유산야행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민을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주문화유산야행은 이달 26~27일 양일간 5·18민주광장 일원에서 열리며 사전 접수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코스형 주제 체험인 동구 의병양성소이머시브 연극 동인(東人)’ 미니 퍼레이드 꼬마 의병단어린이 문화유산 해설사 투어4가지이다.

 

광주 문화유산 한마당의 주제 체험인 동구 의병양성소는 조선시대부터 구한말까지 활약했던 광주 의병과 관련된 소품 및 무기 체험, 식량 만들기 등을 통해 의병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대상은 초·중등생 30(회차별)이다.

 

관객과 배우가 함께 연기하는 이머시브 연극 동인(東人)’은 차()를 마시며 역사 속 광주 여성들의 이야기를 연극으로 만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공연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니 퍼레이드 꼬마 의병단은 의병 복장을 갖추고 광주읍성을 지키는 의병이 돼 5·18민주광장부터 광주읍성유허까지 행사장 일원을 순찰하는 체험으로 유·초등생 25(회차별)을 대상으로 한다. 종료 후에는 임명장도 수여한다.

 

어린이 문화유산 해설사 투어역시 동구 어린이 문화유산 해설사 양성 과정을 수료한 어린이 해설사를 통해 지역의 문화유산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역사 투어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체험·공연·전시 등 일제강점기 광주를 배경으로 지역의 문화유산과 그 시대를 살았던 의병, 동구의 인물, 독립운동 학생 등을 조명하는 8() 테마 28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광주문화유산야행 누리집(www.gjnight.com)을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관광과 문화예술계(062-608-2403) 또는 동구 문화유산 활용사업 사무국(062-608-21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문화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기고 동구의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야간 경관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돌의 기억으로 펼쳐지는 광주문화유산야행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46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문화유산야행’ 프로그램 참여할 시민, 모이시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