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4 (토)
 

 


사본 -2. 샘-품, 맘-품지원단 발대식.jpg

 

[사회] [광주NBN뉴스/조현기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오미선)가 지난 419, 청사 대회의실에서2024년도 샘-, -품 지원단 발대식을 멘토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 -품 지원단은, 교사 및 지역민으로 구성된 멘토단이 학교폭력 가피해 및 학교 부적응 위기 학생들에게 1:1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학업 중단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발대식은, 멘토들의 사기를 증진시키고 멘토링의 질을 향상하여, 학교 부적응 위기 학생들에게 실질적 현실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개최됐다.

 

오미선 교육장은 이번 발대식에서 직접 멘토들에게 위촉장과 꽃다발을 전달하며 금년 샘-, -품지원단 멘토로 활동해주심에 감사를 전하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더불어 ‘Wee센터 교육복지안전망 - 후원의 집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구체적인 활용 방안을 공유하여 보다 다각적 통합적인 학생 지도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에 참석한 김현옥 멘토는 학교폭력 위기 및 학교 부적응 학생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하고, 통합적인 지원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교육지원청과 지역민들(Wee센터, 교육복지안전망, 멘토, 후원의 집 등)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함으로써, 학생들이 학업 중단 없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을 당부한다. 진도교육지원청도 학교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조기에 파악하고 관리하여, 관내 모든 학생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44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도교육지원청 Wee센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