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6-21 (금)
 


사본 -0530_첨단동 몸 튼튼 마음 튼튼 건강교실 (1).jpg

[사회 [광주NBN뉴스/나동인기자] 광주 광산구 첨단2(동장 조경두)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안병모이하 지사협)와 함께 주민의 활력 넘치는 삶을 지원하는 몸 튼튼 마음 튼튼 건강교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몸 튼튼 마음 튼튼 건강교실2023년 주민투표로 선정된 마을복지건강계획의 건강의제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하나로 첨단2동 지사협이 특화사업으로 추진한다.

첨단2동은 지난해에는 경로당 2개소만을 대상으로 한 것과 달리 올해는 경로당을 비롯해 권역별로 다양한 장소를 찾아가 건강교실을 열 계획이다.

간호직 공무원과 함께 주민이 많이 찾는 공원 등을 찾아 실버노래교실 노르딕워킹 건강 체조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30일에는 오전에 첨단생활체육공원, 오후에는 경로당에서 주민의 몸과 마음 건강을 살폈다.

이날 건강교실에 참여한 주민들은 집과 가까운 곳에서 건강교실에 참여할 수 있어 편하고 즐거웠다몸도 가벼워지고 스트레스도 풀리는 느낌이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첨단2동은 6월까지 상반기 건강교실을 운영, 진행 결과를 토대로 재정비한 뒤 9~10월에 하반기 건강교실을 열 예정이다.

안병모 첨단2동 지사협 위원장은 주민 욕구에 맞춘 건강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으로 주민의 활기찬 일상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97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첨단2동, ‘몸 튼튼 마음 튼튼 건강교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