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3 (금)
 


사본 -화재 없는 안전마을 조성 행사.jpg

[복지] [광주NBN뉴스/기자] 강진소방서(서장 최기정)는 지난 27일 강진군 옴천면 신월마을화관에서 최기정 강진소방서장과 송승언 옴천면장조명언 강진한들농협조합장 및 옴천면의용소방대원마을주민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없는 안전마을 조성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방서 원거리 지역인 옴천면 신월마을과 구곡마을에 주택용 소방시설 신규 보급 및 소방안전교육을 통한 초기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주요 행사 내용은 주택용소방시설 기증식, 마을이장 명예소방관 위촉장 전수, 주택용소방시설 보급 및 마을주민 교육 등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강진소방서와 강진한들농협은 주택화재 예방을 통한 안전한 강진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체결식을 함께 진행하였고, 강진한들농협에서 소화기 32, 감지기 56대를 화재없는 안전마을 조성을 위해 기증했다.

 

옴천면 신월마을 이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화재없는 안전한 마을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주민안전 확보에 노력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최기정 강진소방서장은 화재없는 안전마을 조성으로 균형 있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안전망 확충에 기여하겠다마을 주민 여러분들도 화재예방 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화재없는 안전마을은 소방관서와 원거리에 위치하거나, 도서지역 등 각종 사고 발생시 대응여건이 취약하고 소방차 지원이 어려운 지역에 주민 안전 확보를 위해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하고 마을주민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소방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시책으로 강진군에는 총 10개 마을이 지정되어 있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91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진소방서, 옴천면 신월‧구곡마을 ‘화재없는 안전마을’ 조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