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6-25 (화)
 


순경 천태준(사진).png

( 진도 읍내 파출소 순경 .천태준)

[사회] [광주NBN뉴스/조현기자] 최근 신림역 묻지마 살인사건전국적 폭우로 인한 피해로 정부의 재난대비책에 국민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시기에도 마약범죄는 여전히 전국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다

 

그동안 대한민국의 마약범죄는 주로 20~30대층에서 주로 발생하였으나최근 10대 계층에서 마약을 구매 및 투약하는 사례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마약의 주거래처는 랜덤채팅 애플리케이션()SNS를 통하여 유통되며랜덤채팅에서 모르는 사람과 대화를 하고 랜선친구를 사귀는 등 청소년들이 쉽게 접하게 되면서 랜선친구를 명목으로 접근하는 마약판매자들의 유혹에 넘어가 청소년들은 마약범죄에 빠지게 된다.

 

마약판매자들은 청소년들에게 한번 정도는 재미삼아 해보면 좋다.” 라는 가벼운 식의 대화법으로 청소년들의 경계심을 무너뜨리고 필로폰, 러미나, 엑스타시 등의 마약을 기분 좋아지는 사탕이라는 별명으로 소개하여 판매한다.

 

학업스트레스, 부모와의 갈등, 학교내에서 이미 마약을 한번해본 친구들의 소개로 마약을 접하게 되면서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일탈행위에 빠져든다.

 

정부에서는 올해 상반기부터 마약범죄에 적극 대응하도록 대책을 구비하였으나, 최근 폭우피해가 증가하면서 정부, 지자체 등은 재난대비책에 관심이 급증하는 만큼 마약사범에 대한 관심사가 줄어들지 않을까 글쓴이는 불안한 마음이다.

 

청소년 마약범죄, 사각지대의 위험에 빠져있는 청소년들이 유혹되지 않도록 다시 한번 경각심을 가지고 우리 모두의 관심이 필요한 시기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58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너도 해볼래? 한 번 정도는 괜찮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