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6-25 (화)
 


사본 -1. 고흥군, 소록도의천사 故마가렛피사렉 분향소 설치 운영.jpg

[사회] [광주NBN뉴스/조현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소록도의 천사 마가렛 피사렉의 선종을 애도하고 그녀의헌신적 사랑과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전라남도, ()마리안느와 마가렛, 대한간호협회와 공동으로 도양읍에 위치한 마리안느와 마가렛 기념관에 분향소를설치하고 10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고흥군과 마리안느·마가렛 선양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대한간호협회(회장 김영경)에서도 간호사 대선배인 마가렛의 따뜻한 사랑을 기억하기 위해 같은 기간 서울 중구에 있는 대한간호협회 회관에 분향소를 설치·운영하기로 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마가렛 작은할매 선종의 슬픔을 군민들과 함께 애도하기 위해 분향소를 마련했다앞으로도 다양한 선양사업을 통해 마가렛의숭고한 뜻을 기억하고 선한 영향력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마가렛 피사렉의 선종 소식을 듣고 마리안느와 마가렛 기념관을찾은한 주민은 평생을 소록도 주민을 위해 봉사하시고 고국에 가실 때 아무것도 해드린게없어 너무 서운했었는데 이제는 마가렛을 영영 볼수 없게 되어 너무 슬프다분향소가 마련되면 꼭 다시 찾아와 고맙고 감사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한편, 고흥군은 지난 930마가렛 피사렉의 선종 소식을 접한 후()마리안느와 마가렛과 함께 공동 애도문을 발표하고 마리안느와 마가렛기념관에 애도 현수막을 게시했으며, 이후로도 장례 절차에 따른 제반 사항들을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172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군, 소록도의천사 故마가렛피사렉 분향소 설치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