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6-25 (화)
 


사본 -1010 영암군 일자리 박람회3.jpg

[경제] [광주NBN뉴스/정종덕기자]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10일 삼호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 ‘2023년 일자리 박람회가 청년·여성과 중·장년층을 포함한 500여 명의 구직자가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박람회는 민선 8기 영암군의 영암형 취직 사회 책임제의 하나로 열린 행사.

 

올해 5월 영암군은 최초로 자체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50여 명의 채용을 지원했다.

 

그 성과를 바탕으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요양보호사·사무행정전문가 등 수요맞춤형 직업능력 개발훈련, 찾아가는 고등학교 취업컨설팅 등과 연계해 열렸다.

 

행사장에는 조선·의료보건·사무·서비스 분야 현장 면접 30개사를 포함한 80여 구인업체가 참여했다.

 

영암군은 지문적성검사, ·미용 서비스, 증명사진 촬영, 입사지원서 컨설팅, 손글씨 등 구직자 맞춤 채용지원 부스로 원스톱 채용서비스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 홍보관에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서부지사, 영암군일자리카페, 영암새일센터 등이 각종 지원사업 안내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영암군과 목포시는 순환버스 운영 등으로 행사 참여자들의 불편을 덜었다.

 

박람회를 찾은 한 구직자는 직장을 찾기 위해 행사장에 왔는데, 머리 손질, 사진 촬영, 이력서 작성은 물론이고, 취업상담에서 현장 면접까지 맞춤형으로 한 번에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아 좋았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26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암군 일자리 박람회에 500여 구직자 다녀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