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9 (월)
 


사본 -1.복지회관 방문 신년인사.jpg

[복지] [광주NBN뉴스/기자] 갑진년 새해를 맞아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난 2민생 첫 행보로 강진읍 복지회관과 군동면복지회관을 시작으로 오는 8일까지, 11개 읍면복지회관과 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를 찾아 신년 인사와 함께 지역의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강진원 군수는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어린이들과 함께 어르신들께 큰절을 올리고 떡국을 배식하며 한분 한분에게 새해 인사를 했다.

 

큰 절을 받은 어르신들은 절값으로 강진원 군수에게 건강 기원과 소원성취가 새겨진 복주머니를 전달하며 만사형통하라는 덕담을 건넸다.

 

강 군수는 새해 첫날 강진군에 귀한 첫 아이가 태어났다며 반가운 소식을 전하고, “새해 조직개편으로 보건소에 노인건강과가 신설되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정책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강진읍 복지관 김동표 회장(81)지난해에는 급식비 단가 인상과 김장비 지원으로 어르신들이 균형 있는 식사를 제공받았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강 군수는 2024년 신년사에서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한 CCTV 어르신 안전 지킴이사업 추진으로 응급 상황에 즉시 대처할 수 있는 안전 시스템 구축하고, 강진읍에 제2노인복지회관을 조성하며, 은퇴자를 위한 재취업과 취미활동을 위한 6070대학을 운영할 것을 천명했다.

 

군은 이밖에 마을경로당을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건강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전체 인구 가운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노인층을 위한 다각적인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18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진원 강진군수, 민생 첫 행보 ‘복지회관’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