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6-25 (화)
 


사본 -사진_부모교육.jpg

[교육] [광주NBN뉴스/이춘수기자] 광주시가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을 강화한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올 하반기 예비 학부모, 한부모, 맞벌이 부모 2400여명을 대상으로 5개 분야, 39개 교육과정, 217부모교육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부모교육은 건강한 결혼·출산·양육 환경 조성을 위한 예비신혼부부 부모교육에서부터 아동청소년기 갈등해소 및 학습지도까지 자녀 성장에 따른 생애주기별 부모역할 교육을 지원한다.전문적으로 자녀 양육방법 및 가족갈등 해소방법 등 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것이다.

 

영유아기 자녀 발달특성 교육 아동·청소년기 학습지원 및 소통지원 교육 아버지 역할지원 교육 다문화가족 특성 이해 및 학교적응 지원 교육 발달장애 및 경계성지능(의심)아동 양육코칭 등 5개 분야 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하반기에는 다문화가정 청소년기 자녀 학습지도, 발달장애 아동 인성소통교육, 경계성지능(아동) 양육코칭, 일가정양립 환경 조성을 위한 아버지 교육 등 가족의 다양성을 고려한 맞춤형 부모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광주시는 5개 자치구 가족센터와 육아종합지원센터 3곳을 통해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을 원하는 부모는 누구나 각 가족센터와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광주시는 상반기에 예비신혼부부 대상 임신·출산부모교육을 포함해 44개 부모교육 과정을 진행, 2473명을 지원했다.

김선자 여성가족과장은 다문화·한부모·장애아동 양육 가정 등 가족 형태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가족형태에 따라 필요한 지원이 다른 만큼 가족 특성을 고려한 체계적인 부모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88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녀양육‧가족갈등 해소…광주시, 부모교육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